[토트넘-맨시티] '손흥민 19‧20호골' 토트넘, 맨시티에 2-3 재역전 허용 (전반종료)
입력 : 2019.04.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2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맨시티에 2-3으로 밀린 채 전반을 마쳤다.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에서 스털링, 아구에로, B.실바가 공격을 이끌었다. 허리에선 D.실바, 귄도안, 더 브라위너가 호흡을 맞췄다. 이에 맞서는 토트넘은 4-1-2-1-2 포메이션을 꺼냈다. 모우라와 손흥민이 투톱을 형성했고, 그 밑에 에릭센이 섰다. 미드필드진에는 알리, 시소코, 완야마가 역삼각형으로 배치됐다.

맨시티가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4분 스털링이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치며 오른발로 감아 찬 슈팅이 골문 구석을 갈랐다.

토트넘이 곧바로 동점골을 넣었다. 주인공은 손흥민. 전반 7분 알리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오른발로 강하게 때린 공이 골키퍼 맞고 굴절돼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역전골이 이어졌다. 이번에도 손흥민이었다. 전반 10분 페널티박스 내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오른발로 강하게 때린 슈팅이 골망을 시원하게 흔들었다.

맨시티가 다시 따라 잡았다. 토트넘의 역전골이 나오고 1분 뒤, 아구에로가 패스했고, B.실바가 왼발로 슈팅한 공이 로즈 발 맞고 골문 안쪽으로 들어갔다.

경기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흘러갔다. 맨시티가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전반 21분 오른쪽 측면에서 더 브라위너가 절묘한 크로스를 올렸고, 스털링이 가볍게 밀어 넣었다.

전반 막판 경기에 변수가 생겼다. 시소코가 부상을 당했고, 전반 41분 요렌테와 교체됐다. 요렌테가 들어오면서 손흥민이 2선으로 내려왔다.

손흥민은 전반 43분 페널티박스 내 왼쪽 측면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하며 다시 한 번 맨시티의 골문을 위협했다. 그러나 더 이상 골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은 2-3 스코어로 마무리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