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천안시청축구단,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19.04.2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천안시청축구단이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개최되었던 홈경기에서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와 장애인 직업재활 및 사회참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단은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의 장애인들이 직접 판매하는 호두육포를 천안시청축구단의 홈경기가 열리는 천안축구센터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선수단이 희망일터를 방문하여 장애인들의 근로활동 및 작업훈련을 지원한다.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 천선호 시설장은 “천안시청축구단과 우리 희망일터와의 교류가 지역사회에 장애인식 개선 및 사회공헌 측면에서 큰 메시지를 줄 것이며 천안시 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사회참여에 기여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살기 좋은 천안을 만들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청축구단 박미숙 단장은 “천안지역 장애인들이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구단이 축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익사업을 통해 천안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회를 밝혔다.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는 천안시에서 설립하고 충남장애인부모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직업재활시설(장애인보호작업장)로 장애인들이 사회참여와 자립 활동을 위해 호두육포 판매사업, 임가공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사진=천안시청축구단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