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리의 긍정 에너지, ''아스널, 비판에서 배워야 한다''
입력 : 2019.04.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정현준 기자= 아스널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비판 속에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스널은 2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울버햄튼과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순연 경기를 펼친다.

사전 기자회견에 나선 에메리 감독은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실책을 저지른 슈코드란 무스타피에 대해 "무스타피는 전술적, 의사결정력에서 발전이 필요하다. 하지만 좋은 실력을 지녔고, 자질도 필요하다. 나의 일은 그를 돕는 것이다"라며 실수를 물고 늘어지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팬들에게 ‘우리 선수들을 도와달라’고 말하겠다. 아스널은 비판받는 게 필요하다. 선수, 감독, 선수단, 구단 모두 강해져야 한다. 우리는 이런 점을 알고 향상시켜야 한다. 팰리스와 경기 이후로 비판을 받는다. 당연한 일이다. 선수들도 알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강해지고, 발전해야 한다. 울버햄튼을 겨냥한 전술적 접근법을 내릴 수 있는 결정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에메리 감독은 "함께 강해질 수 있다. 아스널은 팬들이 필요하며 간혹 비판도 필요하고, 칭찬을 받아야 한다는 걸 안다. 나는 선수들을 보호하고 돕겠다. 아스널을 사랑하는 팬들도 내가 선수들을 감싸는 걸 더 좋아한다. 쉽지 않다는 걸 알고, 팬들은 스타디움 안과 경기를 시청하면서 비판할 것이다"라며 날 선 말을 감당하는 건 쉽지 않다고 답했다.

에메리 감독은 "비판을 통해 배워야 한다. 팬들이 하는 행동을 알고 보호할 필요가 있다. 개인적인 모욕은 용납하지 않겠다. 모욕적인 행동은 바라지 않는다"라고 말문을 마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