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벤투호, 6월 A매치 2연전 명단 발표… ‘슈틸리케 황태자’ 이정협 발탁
입력 : 2019.05.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축구회관] 한재현 기자= 6월 아시아 강호 호주, 이란과 평가전에 나설 벤투호 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7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축구회관에서 6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A대표팀은 오는 6월 7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호주, 11일 오후 8시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란과 평가전을 치른다.

이번 6월 평가전은 오는 9월부터 예정된 2022 카타르 월드컵 3차예선을 앞두고 가지는 마지막 평가전이다. 강호 호주, 이란전을 통해 아시아 팀들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과 결과를 만들어갈 중요한 시험대다.

벤투호 에이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은 이번 6월 평가전에 이름을 올렸다. 오는 6월 2일에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출전과 군사훈련이 이어져 있어 출전이 불투명했지만, 이변 없이 참가하게 됐다.

또한, 권창훈(디종)을 비롯해 이재성(홀슈타인 킬), 황의조, 김영권(이상 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등 벤투호 핵심 멤버들도 이번 평가전에 참여한다.

슈틸리케호 황태자 이정협(부산 아이파크)이 벤투호 출범 이후 첫 부름을 받았다. 그는 올 시즌 K리그2에서 맹활약 했고, 벤투 감독 밑에서 다시 시험대에 오른다. 또한, 김태환과 손준호도 벤투호에서 첫 이름을 올렸다.

6월 A매치 2연전 소집 명단

골키퍼 :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수비수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텐진 텐하이),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홍철(수원 삼성), 김진수(전북 현대), 김태환(울산 현대), 이용(전북 현대)

미드필더 :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주세종(아산 무궁화),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나상호(FC 도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백승호(지로나), 권창훈(디종), 손준호(전북현대), 황희찬(잘츠부르크)

공격수 :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정협(부산아이파크)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