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우라 다음은 대체 누구?…토트넘, 영입 없이 500일째
입력 : 2019.06.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이적 시장 활동을 멈춘지 500일이 지났다.

토트넘은 지난해 1월 루카스 모우라를 끝으로 영입생이 없다. 최근 막내린 2018/2019시즌은 단 한 명의 선수 보강도 없이 긴 일정을 소화했고 뚜렷한 명암이 존재했다.

토트넘이 움직임을 멈춘지 500일이 됐다. 스포츠매체 'BR풋볼'은 16일(한국시간) 모우라 이후 500일 동안 단 한 명의 영입도 없는 토트넘을 주목했다. 새로운 선수가 언제쯤 합류할지 궁금해하는 뉘앙스였다.

토트넘은 지난 500일 동안 타 클럽 선수를 살피기 보다 기존 자원 재계약에 열을 올렸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 델레 알리 등 가치가 오른 선수들을 오랫동안 지켜내는데 성공한 것은 분명 성과였다.

그러나 이제는 보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다. 기존 선수들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빅4를 유지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달성했지만 그 이상 성적을 위해서는 영입이 중요해졌다. 또 이번 여름 크리스티안 에릭센, 키어런 트리피어 등이 이탈할 가능성도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다니엘 레비 회장에게 원하는 영입 리스트를 건넸다. 현지 언론 '가디언'에 따르면 라이언 세세뇽(풀럼), 니콜로 자니올로(AS로마), 도니 판 데 비크(아약스), 탕귀 은돔벨레(올림피크리옹) 등의 영입을 희망했다. 모우라 다음으로 토트넘 유니폼을 새롭게 입을 선수는 누구일까.

사진=BR풋볼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