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만난 쿠티뉴, 코파 아메리카 종료 후 거취 최종 결정
입력 : 2019.06.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정현준 기자= 파리 생제르맹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진 필리페 쿠티뉴(26, FC바르셀로나)가 코파 아메리카 이후 거취를 정한다.

영국 '미러'는 18일(이하 한국시간) "쿠티뉴는 PSG 이적 여부를 코파 아메리카를 마친 뒤에 결정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여름 쿠티뉴의 이적설이 끊이지 않는다. 2018년 1월 바르셀로나에 온 뒤로 기대에 부응할만한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지난달 리버풀과 챔피언스리그 4강 2연전에서는 부진을 거듭했고, 바르셀로나는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이에 팬들은 쿠티뉴에게 비난을 쏟아냈고, 하루빨리 팀에서 내보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쿠티뉴가 선택할 행선지는 하나로 좁혀졌다. PSG행이 물망에 오른다. 당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관심을 나타냈지만, 쿠티뉴는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할 생각이 없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지난 17일 "쿠티뉴는 친정이었던 리버풀을 존중하기 위해 맨유로 가지 않을 것이다"며 PSG 이적에 한 걸음 다가섰다고 주장했다.

PSG는 레오나르두 신임 단장이 쿠티뉴 측과 접촉할 정도로 영입을 강력하게 희망한다. 그러나 쿠티뉴는 거취 결정을 미룰 생각이다. 현재 참가 중인 코파 아메리카에서 조국 브라질의 정상 등극을 위해 힘을 쏟기로 다짐했다. '미러'는 "쿠티뉴는 홈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브라질의 통산 9회 우승을 노린다. 그는 대회를 마치고 협상을 재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