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사무국, 최고의 亞선수 투표 진행 중...‘박지성-손흥민 접전’
입력 : 2019.06.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박지성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인가?”

EPL 사무국은 24일(현지시간) 박지성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단 14주년을 맞아 팬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 역대 최고의 선수를 뽑는 것. 박지성과 함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기성용(뉴캐슬), 가가와 신지(베식타스), 오카자키 신지(레스터 시티)가 이름을 올렸다.

EPL 사무국은 박지성을 “올드 트래포드에서 7시즌 동안 미드필더로 뛰며 EPL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최초의 아시아인이 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맨유와 퀸즈파크 레인저스에서 154경기에 출장했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태도로 전 세계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박지성은 EPL 개인 통산 19득점 21도움을 기록했다.

현역 선수 중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고 있는 손흥민에 대해선 “42득점으로 역대 아시아 선수 중 가장 높은 득점률을 보여주고 있다. 2016년 9월 EA SPORTS 올해의 선수상을 받은 최초의 아시아 선수이며 3년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이후 EPL 통산 130경기 42득점 19도움을 기록했다.

25일 오후 4시(한국시간) 현재 손흥민이 50%의 득표율로 박지성의 46%보다 앞서고 있다. 기성용은 2%, 오카자키와 가가와는 1%의 득표율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EPL 사무국 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