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오피셜] 대전, 브라질 1부 출신 공격수 알레산드로 영입

기사입력 : 2019.07.1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대전시티즌이 새로운 외국인 선수로 브라질 1부 리그(세리에 A) 플루미넨시(
Fluminense) 출신의 공격수 마테우스 알레산드로(Matheus Alessandro)를 영입했다.

알레산드로는 브라질 1부 리그(세리에 A) 플루미넨시 소속으로 2017시즌과 2018시즌 각각 18경기, 23경기에 출전했으며 올 시즌에는 포르탈레자(Fortaleza)에 임대되었다.

알레산드로의 주포지션은 측면 공격수로 빠른 발을 활용한 측면 돌파와 공격 침투가 장점이다. 대전은 12득점으로 K리그2 10개팀 중 최저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영입이 침체 되어 있는 공격에 활로가 되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대전은 앞서 브라질 1부 리그 플루미넨시, 포르탈레자와 국제 교류 협약을 통해 양 구단의 우수 선수 및 유망주 교류를 합의했다. 알레산드로의 영입을 통해 구단 간 성공적인 협약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한편, 대전은 지난 6월 선수 선발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선수단 운영 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번 영입은 선수단 운영 위원회의 발족 이후, 첫 영입 사례로 알레산드로는 위원회가 검증한 첫 선수로 기록됐다.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