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이 알베스를 영입해야 할 세 가지 이유 (英 언론)
입력 : 2019.07.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자유 계약(FA) 신분이 된 다니 알베스는 매우 매력적인 자원이다. 유벤투스,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홋스퍼 등이 알베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국 매체 ‘HITC’는 관심을 보인 구단 중 하나인 토트넘이 알베스를 영입해야 할 세 가지 이유를 분석해봤다. 이 매체는 15일(현지시간) “토트넘은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두 시즌을 보낸 뒤 FA로 풀린 알베스의 이적과 연관되어 있다”고 전했다.

‘HITC’에 따르면 알베스는 현대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라고 봤다. 알베스는 그야말로 ‘우승 청부사’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회 우승,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회 우승, 프랑스 리그 1 2회 우승을 비롯해 최근 브라질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코파 아메리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러한 알베스의 커리어가 토트넘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 수십 년간 무관에 그친 토트넘은 ‘우승 청부사’를 영입하면서 최대한 우승컵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HITC’는 “알베스 영입은 더 많은 선수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두 번째로 알베스는 키어런 트리피어와 세르지 오리에보다 낫다. 2018/2019시즌 어떠한 풀백 자원도 만족스러운 활약을 펼치지 못했고 토트넘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하지만 알베스를 영입하게 되면 팀 전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대체자를 찾을 시간을 벌 수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로 알베스의 ‘승리 DNA’가 토트넘 선수단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다. ‘HITC’는 “베테랑과 계약하는 것은 토트넘의 통상적인 전략에서 어긋날 수 있지만 알베스는 예외로 둘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알베스와 한 장소에 있는 것만으로도 토트넘 선수들에겐 의미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다”며 알베스 영입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