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타마 현장] '아브라함 선제골' 첼시, 바르사에 1-0 리드(전반종료)
입력 : 2019.07.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사이타마(일본)] 이강선 통신원= 첼시가 타미 아브라함의 선제골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리드를 잡았다.

첼시는 23일 오후 7시 30분 일본 사이타마현 사이타마 스타디움 2002에서 열린 라쿠텐컵 2019에서 바르셀로나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앙투안 그리즈만의 데뷔전이 성사됐다. 바르셀로나는 그리즈만을 중심으로 우스만 뎀벨레, 콜라도를 공격에 내세웠다. 오리올 부스케츠, 리키 푸이그 같은 어린 선수들도 나왔지만, 세르히오 부스케츠는 물론, 호르디 알바, 사무엘 움티티, 헤라르드 피케, 세르지 로베르토, 마크 안드레 테르 슈테겐 등 주전급 선수들이 선발 명단에 대거 포함됐다.

이에 맞서는 첼시는 타미 아브라함을 중심으로 크리스티안 풀리시치, 메이슨 마운트, 페드로 로드리게스가 공격을 이끌었다. 마테오 코바시치, 조르지뉴가 허리에서 호흡을 맞췄고, 에메르송 팔미에리, 다비드 루이스, 안드리에스 크리스텐센,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가 수비를 구축했다. 골문은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지켰다.

경기는 다소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시작됐다. 친선경기답게 치열함은 떨어졌다. 관중들 반응도 마찬가지였다. 화제의 주인공인 그리즈만이 공을 잡을 때만 환호가 나오는 정도였다. 전반 17분경 그리즈만이 상대의 거친 태클에 쓰러졌을 땐, 격려의 박수가 나오기도 했다.

결정적 찬스는 첼시에 먼저 왔다. 전반 23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풀리시치가 슈팅한 공을 테르 슈테겐이 펀칭했다. 빠르게 쇄도한 아브라함이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공이 높이 뜨고 말았다. 2분 뒤 마운트의 강력한 왼발 슈팅은 골대 위로 넘어갔다.

바르셀로나는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몇 차례 화려한 패스플레이를 선보였지만, 확실한 슈팅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너무 여유를 부렸다. 결국 선제골은 첼시의 몫이었다. 전반 34분 조르지뉴가 전방 압박으로 바르셀로나의 패스를 차단했고, 아브라함이 테르 슈테겐까지 제치는 화려한 발놀림으로 득점을 성공시켰다.

실점을 허용한 바르셀로나는 전반 막판에야 한 차례 기회를 잡았다. 전반 42분 그리즈만의 패스를 받은 뎀벨레가 왼발로 슈팅을 때렸지만, 공은 케파의 정면으로 향했다. 오른쪽 측면에 그리즈만이 있었지만, 패스는 이어지지 않았다. 추가시간 그리즈만의 왼발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다. 결국 전반은 첼시의 1-0 리드 속에 마무리됐다.



사진= 이강선 통신원, 게티이미지코리아
정리= 서재원 기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