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후보? TOP4가 딱”… 토트넘 팬들의 현실적 투표 결과
입력 : 2019.08.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는 올 시즌 우승 후보 중 하나”라고 했던 ‘스페셜 원’ 조세 모리뉴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의 발언이 무색해지고 있다.

토트넘은 26일 새벽(한국시간)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홈 경기에서 0-1로 패하며 덜미 잡혔다.

이날 경기는 퇴장 징계에서 풀린 손흥민까지 가세하면서 대승까지 예상됐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달랐다. 전반 27분 조엘링톤에게 선제 실점 이후 뉴캐슬의 밀집 수비를 뚫어내지 못했다. 결국, 홈에서 힘도 쓰지 못한 채 패배를 맞이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은 경기 후 ‘올 시즌 토트넘의 리그 최종 순위’를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팬심은 냉정했다. 투표에 참여했던 팬들 중 53%가 우승 대신 TOP4를 선택했다. 우승은 18%, 2위는 12%에 그쳤다.

토트넘은 올 시즌 탕귀 은돔벨레, 지오반니 로 셀소, 라이언 세세뇽을 영입하며 전력을 강화했다. 맨체스터 시티가 최근 2시즌 동안 승점 100점 내외로 우승을 차지하면서 중하위권 팀과 승부는 무조건 승점 3점이 필요하다. 우승을 목표로 달리는 토트넘의 뉴캐슬전 패배는 치명적이었고, 팬들도 냉정한 평가를 주저하지 않았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SPN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