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 '진격의 거인' 김신욱, 역시 아시아 즐라탄!...스리랑카전 벌써 2골
입력 : 2019.10.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화성] 서재원 기자= '197cm' 장신 공격수 김신욱은 확실한 카드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H조 조별리그 2차전 스리랑카와 홈경기에서 5-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한국은 파격적일만큼 공격적인 전술로 나왔다. 김신욱이 최전방에 위치했고, 손흥민과 황희찬이 양 측면에 섰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이강인과 남태희가 동시에 배치됐고, 백승호가 그 밑에 서며 수비적 역할을 담당했다.

김신욱을 선발로 내세운 것이 눈에 띄는 부분이었다. 벤투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김신욱 활용법을 고민 중이다"라고 했는데, 결국 김신욱 카드를 꺼냈다. 단신으로 구성된 스리랑카를 확실히 격파하기 위해 그동안 주저했던 장신 공격수를 내세운 것.

전반만 봤을 때 김신욱 카드는 성공적이었다. 전반 11분 손흥민의 선제골로 손쉽게 리드를 잡은 한국은 전반 18분 김신욱의 골로 다시 앞서갔다. 전반 18분 왼쪽 측면 손흥민의 패스를 정확히 득점으로 연결했다.

김신욱 효과가 확실히 나온 장면은 4번째 골이었다. 전반 31분 오른쪽 측면에서 김문환이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고, 김신욱이 머리로 가볍게 밀며 또 다시 득점을 성공시켰다. 스리랑카 수비수들이 점프해도 서 있는 김신욱을 막을 수 없었다.

중국 슈퍼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김신욱은 아시아의 즐라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리랑카전 전반만 보면, 김신욱에게 딱 어울리는 별명이었다.

사진=뉴스1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