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부터 맨유-맨시티까지, 한국 수험생들에게 ''화이팅''
입력 : 2019.11.1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토트넘 홋스퍼와 손흥민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한국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손흥민은 자신의 SNS에 "수험생분들 지금까지 고생 많았다"라며 "앞으로 빛날 여러분들의 날들을 위해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토트넘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고등학생 여러분 시험 잘 보시기를 응원하겠다. 화이팅"이라고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과 함께 토트넘도 수능 응원 대열에 합류해 "전국 모든 수험생들!! 수능 대박"이라는 사진과 함께 "지난 1년간 수능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았다. 내일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국 축구팬들과 자주 소통하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들도 응원 게시물을 잊지 않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맨유를 응원하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 진심 어린 응원의 마음을 보낸다"며 "매유가 가진 모든 긍정의 에너지, 꿈의 극장 올드 트래포드에서 뿜어나오는 위대한 승리 기운을 한국 수험생 모두에게 드린다. 끝까지 화이팅"이라고 밝혔다.

지난해에도 센스 있는 수능 응원으로 호평받았던 맨시티는 올해도 르로이 사네, 이안 포베다-오캄포, 숀 라이트-필립스 등이 직접 한국어로 '수능 화이팅'이라고 외쳐 정성을 보여줬다. 맨시티 위민에서 활약하는 이금민도 "긴장하지 마시고 준비한 만큼 시험 잘 치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맨체스터 시티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