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해트트릭 2번 ‘공무원’ 호날두의 9월 이후 A매치 골 기록.txt

기사입력 : 2019.11.15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최근 유벤투스에서 주춤하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이지만, 포르투갈 대표팀 유니폼만 입으면 다르다.

포르투갈은 15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포르투갈 에스타디오 알가르브에서 열린 리투아니아와 유로2020 B조 경기에서 6-0 승리를 거뒀고, 호날두는 이날 해트트릭으로 팀의 대승에 한 몫했다.

이로써 호날두는 역대 통산 55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했고, 대표팀에서만 9번 달성했다. 1번 만 더 기록하면, 두 자릿수 해트트릭이라는 기록도 세운다. A매치 통산 98골로 알리 다에이가 보유한 최다골 109골에 11골 남겨뒀다. 이 기세를 이어간다면, 2020년 안에 깨질 가능성이 크다.

호날두가 최근 A매치에서 잘할 수 있는 건 9월 이후 기록에서 찾을 수 있다. 호날두는 9월부터 현재까지 A매치 5경기를 치렀으며, 모두 골을 넣었다. 지난 9월 10일 리투아니아전에서 4골을 터트렸고, 이번 리턴매치에서 해트트릭까지 달성했다. 또한, 세르비아를 비롯해 룩셈부르크, 우크라이나도 호날두 득점의 희생양이 됐다. 이정도라면 진정한 ‘공무원’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반면, 소속팀 유벤투스에서 14경기 6골 2도움으로 주춤하고 있으며, AC밀란전에는 후반 10분 교체로 조기 퇴근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 그러나 대표팀에서 다시 좋은 감을 찾은 그가 유벤투스에서도 다시 이름값을 해낼지 주목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