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언론 ''손흥민, 이 사람 토트넘 떠나면 이적한다'' 우려
입력 : 2019.11.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英언론 "손흥민, 이 사람 토트넘 떠나면 이적한다" 우려

英언론 "손흥민, 이 사람 토트넘 떠나면 이적한다" 우려


토트넘 홋스퍼가 자칫하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손흥민을 동시에 잃을 수도 있다. 포체티노 감독의 불투명한 거취가 손흥민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현지의 시선이다.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6일(한국시간) "손흥민이 토트넘에서의 미래를 고민하기 시작했다"며 "포체티노 감독의 거취는 물론 우승 야망을 이룰 수 있을지 의문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은 서로 잘 이해하고 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이 독일서 뛸 때부터 주목했고 토트넘에 부임하자 러브콜을 보내는 일편단심을 보여줬다. 손흥민이 토트넘에 입단하고 적응하지 못해 이적을 고려할 때도 다독이며 지금의 입지까지 도움을 줬다.

둘은 현재 여러모로 주가가 상당하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번 시즌 성적부진으로 위기에 몰렸지만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등이 차기 사령탑으로 바라본다. 손흥민 역시 변함없는 활약에 뮌헨,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빅클럽과 얽히는 중이다.

손흥민이 자신의 미래를 고민할 때 포체티노 감독의 거취를 가장 크게 고려하는 듯하다. 포체티노 감독이 없으면 손흥민도 토트넘을 떠날 수 있다고 바라보는 것이 영국 현지 분석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