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뉴 : 에릭센을 투입한 이유? 그것은...
입력 : 2019.11.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조세 모리뉴 감독의 크리스티안 에릭센 투입은 성공적이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5차전에서 올림피아코스에 4-2 역전승을 거뒀다.

최악의 시작이었다. 토트넘은 전반 6분과 19분 내리 실점을 내주며 0-2로 끌려갔다. 변화가 필요했다. 이에 모리뉴 감독은 수비형 미드필더 에릭 다이어를 불러들이고, 논란의 중심에 있던 에릭센을 투입시켰다. 전반 29분 만의 일이었다.

결과적으로 에릭센 카드는 성공이었다. 토트넘은 이후 4골을 몰아치며 승부를 뒤집었다. 에릭센의 날카로운 패스는 시종일관 상대 수비를 흔들었다. 해리 케인의 쐐기골도 에릭센의 발끝에서 시작됐다.

경기 후 모리뉴 감독은 영국 'BT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다이어를 빼고 에릭센을 넣은 것은 팀을 위한 결정이었다. 우리는 다른 해결책이 필요했다. 우리는 0-2로 지고 있었고, 그들은 수비적으로 잘 준비돼 있었다. 알리와 함께 뛸 두 번째 남자가 필요했다. 다시 말하지만 개인적인 부분이 아니라 팀적인 부분이었다"라고 에릭센 교체 투입에 대해 설명했다.

토트넘은 올림피아코스를 꺾고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모리뉴 감독은 "우리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다. 클럽과 팬들, 우리 전체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물론 어려운 경기였다. 그들은 좋은 팀이었고, 잘 조직화 됐다. 자신감 있게 공격했다. 나는 우리 선수들이 홈에서 이러한 압박을 느끼는데 익숙하지 않으며, 그들은 최근 몇 개월 동안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해왔다. 나는 그들에게 침착하라고 말했다.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믿어보자고 했다"라고 90분의 경기를 돌아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