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의 ’마라도나 재림’ 본 中, “아시아 최고 선수, 절망하게 만들 정도”
입력 : 2019.12.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손흥민은 현존하는 아시아 최고의 선수다. 그의 환상적인 골에 중국팬들도 경악을 금치 못했다.

손흥민은 8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번리전에 선발 출전해 1골 1도움으로 토트넘의 5-0 대승을 이끌었다.

그는 이날 경기에서 환상적인 골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손흥민은 전반 32분 73m를 단독 드리블로 돌파하며, 7명을 한꺼번에 제치고 득점에 성공했다. 1986 멕시코 월드컵 잉글랜드와 8강전에서나왔던 디에고 마라도나의 골을 보는 듯한 멋진 장면이었다.

중국 팬들도 손흥민의 환상적인 골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중국 매체 ‘소후닷컴’은 손흥민의 골 이후 팬들의 반응을 모아봤다.

중국 팬들은 “부러움은 물론 절망하게 만든 순간”, “손흥민과 킬리안 음바페가 같이 뛰는 걸 보고 싶다”, “순간 스피드와 폭발력은 세계 최고다. 의심할 여지 없는 아시아 최고 선수”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은 2019년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선정한 올해의 아시아 국제 선수상을 받았다. 경기 전 대한민국 레전드 박지성이 직접 찾아와 트로피를 전달해주며 감동을 더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