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쿠보의 미래 기대된다, 일본 선수 기술 뛰어나
입력 : 2019.12.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 : 쿠보의 미래 기대된다, 일본 선수 기술 뛰어나 ??? : 쿠보의 미래 기대된다, 일본 선수 기술 뛰어나 ??? : 쿠보의 미래 기대된다, 일본 선수 기술 뛰어나

스페인 레전드 가이즈카 멘디에타(45)가 쿠보 타케후사(18, 마요르카)를 치켜세웠다.

현재 라리가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멘디에타는 1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라리가 행사에 참석했다. 일본 ‘사커킹’에 따르면 그는 라리가에서 활약 중인 일본 선수들의 기량을 높이 샀다.

멘디에타는 “축구에 대한 열기는 일본이나 스페인이나 비슷하다”라면서 “일본 선수는 기술이 뛰어나다. 특히 쿠보는 마요르카에서 활약하기 시작했다. 지금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기대할 수 있는 선수”라고 쿠보가 성장해서 뛰어난 선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쿠보는 지난여름 레알 마드리드 B팀에 입단한 뒤 마요르카로 1년간 임대 이적했다. 그는 마요르카에서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기량을 키워가고 있다.

멘디에타는 스페인 선수들의 장점도 소개했다. 그는 “스페인 선수들이 공격적이고 기술적인 이미지가 있지만, 훌륭한 점은 어느 나라 스타일에도 금방 맞출 수 있다. 이것은 스페인 선수들의 수준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했다.

멘디에타는 발렌시아, 라치오, 바르셀로나, 미들즈브러에서 활약했고 스페인 국가대표로 A매치 40경기(8골)에 나섰다. 은퇴 후에는 DJ로 변신했고 최근에는 요식업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