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베트남 매체, ''박항서 감독이 한국 시청률 기록도 세우고 있다''

기사입력 : 2019.12.1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이은경 기자=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에 대한 베트남의 애정과 관심이 뜨겁다.

박 감독은 베트남을 2019 동남아시안(SEA)게임 남자축구 금메달로 이끌며 베트남을 또 한 번 열광의 도가니에 빠지게 했다.

베트남 포털사이트 ‘zing.vn’은 12일(현지시간) 보도에서 “박항서 감독이 한국의 TV 시청률 기록도 연일 새롭게 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자국 국민들의 박항서 감독 사랑이 뜨거운 가운데 한국에서도 박 감독에 대한 관심이 매우 크다는 것을 TV 프로그램과 시청률을 근거로 설명했다.

먼저 올해와 지난해 SBS와 MBC, KBS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박 감독의 베트남 현지 활약상을 알렸다. 또한 여기에 출연한 유명 한국 연예인들이 박 감독에게 “우리 형님”이라고 부르며 응원했다는 내용도 소개했다.



또한 베트남 축구가 좋은 성적을 거둘 때마다 한국의 많은 연예인들이 SNS를 통해 박 감독을 응원하고 존경을 표시했다고도 전했다.

또한 이 매체는 지난해 말 스즈키컵 때 한국과 전혀 상관 없는 나라들의 대회인 스즈키컵 결승전이 시청률 21.9%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나타냈다고도 소개했다.

사진=뉴스1, zing.vn 페이지 캡처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