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신예 맞아?...탕강가, 미들즈브러전 공식 MOM 선정
입력 : 2020.01.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자펫 탕강가(20, 토트넘 홋스퍼)가 미들즈브러전 MOM(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토트넘은 15일 오전 5시 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영국축구협회(FA)컵 3라운드(64강) 재경기에서 미들즈브러에 2-1로 승리했다. 32강에 진출한 토트넘은 사우샘프턴과 만난다.

탕강가가 또 다시 선발 출전했다.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선발 출전한 그는 다빈손 산체스, 얀 베르통언, 라이언 세세뇽과 함께 수비 라인에서 호흡을 맞췄다.

탕강가는 지난 리버풀전에서 깜짝 데뷔전 및 활약을 펼쳤다. 적장인 위르겐 클롭 감독도 "탕강가가 누군지 몰랐는데 정말 잘했다"며 "이 경기가 그의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이었다고?"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탕강가의 활약은 미들즈브러전에서도 이어졌다. 더욱 자신감이 붙은 모습이었다. 과감한 드리블 돌파를 통해 최전방까지 올라왔고, 위협적인 슈팅을 때리기도 했다. 수비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활약을 펼쳤다. 모리뉴 감독은 경기 후 "나는 그를 믿는다. 경기를 읽는 법과 배우는 법을 알고 있다. 모든 정보를 흡수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경기 후 FA는 탕강가를 공식 MOM으로 뽑았다. 득점을 기록한 지오바니 로 셀소와 에릭 라멜라보다 그의 활약이 더욱 인상적이었다는 뜻이었다.

사진=토트넘홋스퍼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