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3 챔피언십] '오세훈 멀티골' 김학범호, 우즈벡에 2-1 승리...'조 1위로 8강행'
입력 : 2020.01.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한국이 우즈베키스탄에 승리를 거두며 3전 전승 조 1위로 8강에 올랐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은 15일 오후 7시 15분(한국시간) 태국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C조 3차전 우즈베키스탄과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한국은 송범근(GK), 윤종규, 정태욱, 김재우, 강윤성, 김동현, 원두재, 정우영, 정승원, 엄원상, 오세훈을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는 우즈벡은 네마토프(GK), 알리야노프, 알리쿨로프, 코비로프, 알리요노프, 압둘라예프, 가니에프, 야크시보예프, 코드리쿨로프, 보조로프, 압디코리코프를 내보냈다.

먼저 포문을 연 쪽은 한국이었다. 전반 4분 혼전 상황에서 흘러나온 공을 정승원이 슈팅으로 이어갔다. 공은 앞에 서있던 오세훈의 몸을 맞고 그대로 득점으로 연결됐다. 초반부터 기세가 오른 한국은 강하게 우즈벡을 몰아붙이며 추가골을 노렸다.



하지만 ‘디펜딩 챔피언’ 우즈벡도 만만치 않았다. 전반 20분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압디코리코프가 헤더로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공은 높게 떴지만 송범근이 제대로 착지 지점을 예측하지 못하며 실점을 허용했다.

이후 양 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전반 37분 오세훈의 헤더 슈팅이 나왔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진 못했다. 한국은 후방에서 공을 돌리며 우즈벡 수비진을 끌어내고자 했다. 하지만 좀처럼 기회가 오지 않았다. 결국 주어진 추가시간 2분이 모두 흐르면서 전반전은 1-1로 맞선 상태로 종료됐다.

한국은 후반 5분 야크시보예프의 낮고 빠른 슈팅이 골문을 살짝 빗나가며 위기를 넘겼다. 14분 엄원상이 시도한 회심의 슈팅이 크게 벗어났다. 한국은 정승원을 빼고 이동경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후반 26분 한국이 득점에 성공했다. 패스를 받은 오세훈이 터닝 슈팅으로 한국에 리드를 안겼다. 공이 낮고 빠르게 구석으로 향해 우즈벡 골키퍼가 몸을 날려봤지만 역부족이었다.



리드를 허용한 우즈베키스탄은 조금씩 힘이 빠지기 시작했다. 한국은 이 틈을 노려 계속 공격을 퍼부었다. 후반 34분 정우영이 두 차례 슈팅을 시도했지만 모두 우즈벡 수비수의 몸을 맞고 나갔다. 37분 한국은 정태욱을 빼고 김태현을 투입하며 체력을 안배했다.

추가시간은 5분이 주어졌다. 한국은 시간을 적절하게 활용하며 템포를 조절했다. 결국 경기 종료를 알리는 주심의 휘슬이 울리면서 한국은 조 1위로 8강에 진출하게 됐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