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바우두, “바르사 챔스 우승? 올 시즌 쉽지 않을 텐데”
입력 : 2020.08.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FC바르셀로나(이하 바르사) 레전드 중 하나인 히바우두가 친정팀의 올 시즌 유럽 챔피언 가능성에 부정적인 전망을 드러냈다.

바르사는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노우에서 나폴리와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 홈 경기를 앞두고 있다. 1차전 1-1 무승부를 거뒀고, 바르사는 최소 0-0 무승부만 거둬도 원정골 우선 법칙에 따라 8강으로 갈 수 있다.

그러나 올 시즌 바르사는 불안하다. 이전과 다르게 전력이 약화되면서 올 시즌 무관으로 끝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히바우두의 생각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는 지난 7일(현지시간) 스페인 매체 ‘아스’와 인터뷰에서 “바르사가 UCL에서 우승하려면 리그에서보다 더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 UCL에서 우승이 간단한 일이 아니다. 바르사의 우승은 쉽지 않다. 다른 팀들이 더 좋은 경기를 하고 있다”라며 걱정을 숨기지 않았다.

바르사가 우승으로 가려면 눈 앞에 있는 나폴리를 넘어서야 한다. 히바우두는 여전히 희망을 잃지 않은 이유는 에이스 리오넬 메시 존재다. 그는 “메시는 팀과 선수들에게 자신감이 있다고 확신한다. 메시는 항상 좋은 경기를 하는 선수다. 나폴리전 승리하면 분위기는 좋아질 것이다”라고 메시의 활약을 의심하지 않았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