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해트트릭 가능했던’ 손흥민... “동료 날카로웠다면 도움 더 했다”
입력 : 2021.03.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이타적인 플레이를 펼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극찬을 받았다.

토트넘은 지난달 2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번리와의 안방 경기에서 손흥민, 해리 케인, 가레스 베일의 활약을 앞세워 4-0으로 크게 이겼다.

경기 시작 2분 만에 날카로운 크로스를 배달하며 베일의 선제 결승골을 도왔다. 3-0으로 앞선 후반 10분에는 넓은 시야와 정확한 패스로 베일의 추가골을 도왔다.

멀티 도움을 기록했지만 아쉬움도 있었다. 득점 장면 이외에도 몇 번의 좋은 패스를 연결했지만, 동료들의 영점이 맞지 않으며 도움을 추가할 기회를 놓쳤다.

경기 후 ‘풋볼 런던’은 “손흥민은 베일의 이른 득점을 도왔다. 그는 끊임없이 경기에 관여했고 베일의 추가골을 이끌었다. 좋은 슈팅도 시도했지만, 골키퍼의 세이브에 막혔다”라며 활약을 돌아봤다.

이어 “동료들이 더욱더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면 더 많은 도움도 가능했다”라며 평점 9점을 부여했다.

2골 1도움을 기록한 베일은 평점 10점 만점을 받았고 한골을 넣은 케인은 8점을 받았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