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레알 재건 핵심, 놀라운 계약될 것”… 지단이 SON 원하는 이유
입력 : 2021.03.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18골 15도움. 현재까지 손흥민이 이번 시즌에 기록한 공격 포인트다. 37경기에 나서 18골 15도움을 기록했으나 거의 매 경기에 하나의 골이나 도움은 기록하는 셈이다. 최근 6경기만 봐도 2골 5도움으로 경기당 1개 이상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손흥민의 이러한 기록은 그가 왜 빅 클럽의 영입 대상인지 보여주는 지표다. 레알 마드리드와 지네딘 지단 감독이 손흥민을 지켜보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난 1월 스페인 언론에서는 레알이 손흥민 영입에 관심이 있다고 보도하면서 손흥민의 레알 이적설이 불거졌다.

레알이 손흥민을 원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확실한 왼쪽 측면 공격수 보강이다. 레알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이적 이후 에덴 아자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왼쪽 측면 공격수로 두고 있으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 지단 감독으로서는 이 포지션이 가장 큰 고민거리다.

그렇기에 프리미어리그에서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은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매 시즌 20골은 충분히 넣을 수 있는 득점력에 이타적인 플레이로 득점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손흥민이 매 시즌 10개 이상의 도움을 기록할 만큼 득점 기회를 만드는 능력도 뛰어나다.

또한 엄청난 스피드를 활용한 돌파 능력은 측면 공격수로서 최적이다. 손흥민은 엄청난 스피드를 앞세워 프리미어리그의 쟁쟁한 수비수들을 농락하고 있다. 레알로서는 충분히 영입 대상으로 꼽을 수 있다.

손흥민은 ‘트랜스퍼마르크트’가 매긴 가치 평가에서 9,000만 유로로 전 세계 왼쪽 측면 공격수 중 4위에 올랐다. 그만큼 현재 세계 최고의 측면 공격수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

스페인 ‘피차헤스’는 “레알은 조만간 손흥민을 영입 후보로 해서 공격력을 강화할 것이다. 이적 시장에서 가장 놀라운 계약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손흥민은 레알 재건의 핵심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