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미소' 콘테 픽 650억 MF, 소속팀과 재계약 결렬... 이적 협상 임박
입력 : 2022.01.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진선 기자= '토트넘 미소' 콘테 픽 650억 MF, 소속팀과 재계약 결렬... 이적 협상 임박
'토트넘 미소' 콘테 픽 650억 MF, 소속팀과 재계약 결렬... 이적 협상 임박
'토트넘 미소' 콘테 픽 650억 MF, 소속팀과 재계약 결렬... 이적 협상 임박

토트넘 홋스퍼에 희소식이다. 프랑크 케시에(AC 밀란)가 본격적인 이적 협상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탈리아 '풋볼 이탈리아'는 11일 “케시에와 밀란의 재계약 협상은 완전히 결렬됐다. 밀란이 최종 제안을 넘겼으나 케시에 에이전트가 수락하지 않았다. 케시에는 이적할 팀을 알아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당초 밀란이 케시에를 붙잡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으로 전해지며 케시에 잔류 가능성이 커졌다. 하지만 케시에의 이적은 기정사실로 됐다.

세리에A 최고의 미드필더로 꼽히는 케시에는 박스 투 박스 성향의 미드필더로 피지컬과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왕성한 활동량을 자랑한다. 또한, 패싱 능력을 비롯해 드리블, 볼키핑, 중거리 슈팅 등에서 다양한 강점을 지녔다.

케시에는 올해 6월 밀란과 계약이 만료된다. 보스만룰에 따라 1월부터 타구단과 자유롭게 협상할 수 있다. 토트넘 처지에서는 전성기 폼의 선수를 이적료 없이 영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토트넘 부임 이후 케시에를 영입 1순위로 낙점했다. 토트넘 보드진도 콘테 감독의 요청에 적극 지원할 전망이다.

영국 매체에 따르면 토트넘은 케시에 이적 시 팀 내 고액 연봉자 대우까지 할 예정이다. 케시에가 토트넘으로 입단할 경우 손흥민과 비슷한 연봉을 받게 된다. 그만큼 케시에를 품겠다는 의지가 크다.

이적 전문가 루디 갈레티는 “토트넘이 케시에 영입을 위해 연봉 800만 유로(약 108억원) + 보너스 200만 유로(약 27억원)를 제안했다. 현재 영입전에서 가장 앞서있다”고 말했다.

현재 토트넘 외에도 첼시, 파리 생제르맹,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다수 클럽이 케시에 영입에 관심을 보인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