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활약에 동료 GK도 반했다 “나폴리에 완벽히 적응”
입력 : 2022.10.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맹활약하면서 동료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주전 골키퍼 알렉스 메렛은 김민재에게 푹 빠졌다.

메렛은 지난 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와 인터뷰에서 김민재를 거론했다. 그는 “김민재는 나폴리에 완벽하게 적응했기에 축하한다고 말해주고 싶다. 나는 김민재가 수비를 잘하도록 계속 콜을 해주려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코칭스태프의 도움으로 완벽히 적응한 공로 역시 인정해야 한다”라며 김민재의 빠른 적응을 치켜세웠다.

김민재는 기대 이상 활약으로 나폴리 수비 핵심으로 거듭났다. 9경기 2골과 함께 풀타임 출전하고 있다.

그의 완벽한 수비는 나폴리 초반 성적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리그에서는 무패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도 나폴리와 레인저스를 꺾고 2연승 질주 중이다.

김민재는 벌써부터 이탈리아를 넘어 전 유럽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그에게 걸린 바이아웃 5,000만 유로(약 700억 원) 지불 의사를 드러내며 영입을 노리고 있다.

메렛 입장에서도 김민재의 활약에 든든할 수 밖에 없다. 디펜딩 챔피언 AC밀란과 맞대결에서 김민재는 결정적 순간 실점 위기를 막아냈다. 메렛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김민재와 포효하는 사진을 올리면서 강한 신뢰를 드러낸 바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