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양키스전 앞두고...“다저스타디움에서 빛나는 RYU''
입력 : 2019.08.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류현진(32, LA 다저스)이 뉴욕 양키스를 넘어설 수 있을까.

류현진은 24일(한국시간) 오전 11시 10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 양키스와의 안방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류현진은 시즌 13승에 재도전한다.

‘트루블루LA’는 “다저스가 많은 팬의 기대 속에 오랜 적 양키스를 안방으로 불러들인다”며 다저스와 양키스의 3연전 소식을 전했다.

이어 “두 팀은 소속 리그에서 최고의 성적을 내고 있다. 이 시리즈의 승자는 두 팀이 같은 기록을 가지고 월드시리즈에서 만났을 경우 홈 어드벤티지를 갖는다”며 경기의 중요성을 덧붙였다.

매체는 시리즈 첫 번째 경기에 나서는 류현진을 조명했다. “시리즈 첫 경기에 나서는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평균자책점 1위다. 류현진은 23번 등판해 2실점 이상을 내준 경기가 3번뿐이다”라며 류현진의 활약을 전했다.

이어 “지난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서 패하긴 했지만 원하는 곳 어디든 던질 수 있다”며 류현진의 제구력을 높이 샀다.

‘트루블루LA’는 “류현진은 다저스의 안방인 다저스타디움에서 더욱 빛난다. 홈에서 11번 등판해 77.2이닝을 소화하며 9승 무패 0.81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안방에서 극강의 성적을 자랑하는 류현진의 모습을 전했다.

매체는 “류현진은 홈에서 77탈삼진을 기록하면서 10개의 볼넷만을 내줬다. 다저스는 류현진이 등판한 모든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며 류현진의 활약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