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ML 내 오랜 꿈…진출 허락 감사드려''
입력 : 2019.11.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현세 기자= 김광현(31, SK)의 메이저리그 도전이 허락됐다.

SK 와이번스는 22일 "김광현과 면담을 하고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SK는 "프리미어 12 종료 후 김광현과 두 차례의 면담을 통해 MLB 진출에 대한 본인의 의사를 확인했고, 여러 차례 구단 내부 회의를 통해 KBO 첫 사례라는 부담, 팀 경기력 저하 우려 등 많은 부분을 고민했다"며 "야구계 인사들의 다양한 의견, SK 팬들의 바람 등을 여러 경로로 파악하고 이와 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SK는 해외 진출을 허락하게 된 이유로 김광현이 2007년 입단 이후 올해까지 13시즌 동안에 4차례 우승을 이끈 높은 팀 공헌도, 원클럽맨으로서 그동안 보여준 팀에 대한 강한 애정, SK와이번스 출신 첫 메이저리거 배출에 대한 팬들의 자부심 등을 들었다.

이번 결정에 따라 SK는 김광현 선수에 대한 포스팅 의사를 MLB 사무국에 통보하도록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요청할 예정이다. 향후 절차는 한∙미 선수계약협정에 따라 진행된다.

한편,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마운드에서 공을 던지는 것은 야구를 시작할 때부터 간직해온 나의 오랜 꿈이다. 구단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해 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이 자리를 빌려 팬들의 응원과 지지에 대해서도 정말 감사 드린다. 앞으로 한국야구와 SK와이번스 팬들의 자부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스1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