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야구종합

손혁 감독 “브리검, 큰 문제 없으면 14일 복귀” [고척 톡톡]

기사입력 : 2020.07.0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고척, 조은정 기자]키움 선발투수 브리검이 공을 뿌리고 있다. /cej@osen.co.kr

[OSEN=고척, 길준영 기자] “브리검은 큰 문제가 없으면 다음주 화요일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한다”

키움 히어로즈 외국인투수 브리검은 시즌 초반 부상으로 4경기(18이닝) 1패 평균자책점 5.00를 기록한 뒤 전력에서 이탈했다. 하지만 지난 8일 퓨처스리그에서 3이닝 3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1볼넷 2실점을 기록하며 최종 점검을 마쳤다.

키움 히어로즈 손혁 감독이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경기 전 인터뷰에서 “브리검이 퓨처스리그에서 등판했는데 구속도 시속 145km 이상이 나왔고 투구수도 40구로 적당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오늘도 확인해보니 몸 상태에 특별한 문제는 없다. 하루정도는 더 지켜보겠지만 큰 문제가 없다면 오는 14일 NC 다이노스전에 복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무릎 부상으로 한 차례 등판을 거른 한현희도 일요일 곧바로 복귀한다. 손혁 감독은 “한현희는 어제 불펜피칭을 했는데 괜찮았다. 쉬는 기간 메이저리그 영상을 보면서 공부했다고 한다”라며 한현희의 활약을 기대했다.

지난 8일 대체 선발투수로 나선 문성현은 3이닝 1피안타 1탈삼진 3볼넷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손혁 감독은 “문성현은 원래 추격조 역할을 맡길 생각이었다. 2~3이닝 던질 수 있는 투수는 활용도가 높다. 이제 불펜데이는 가급적 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하루정도는 할 수도 있다. 그 때 문성현에게 다시 기회를 줄 것 같다”고 말했다. /fpdlsl72556@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