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야구종합

HOU, SEA전 1-6 패배…OAK, AL 서부 우승 확정

기사입력 : 2020.09.2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 휴스턴 애스트로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길준영 기자]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시애틀 매리너스에게 패하면서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우승이 확정됐다.

휴스턴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린 시애틀과의 원정경기에서 1-6으로 패했다. 

선발투수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는 6⅔이닝 3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2볼넷 4실점 비자책으로 호투했지만 7회 2루수 호세 알투베의 실책에 흔들리면서 패전투수가 됐다. 

타선에서는 마이클 브랜틀리가 3안타로 활약했지만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알투베는 멀티히트를 기록했지만 팀 패배의 빌미가 된 실책을 만회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2위 휴스턴은 이날 패배로 27승 27패를 기록하게 됐다. 이날 경기가 없었던 지구 1위 오클랜드와의 격차는 6.5게임차로 벌어졌다. 휴스턴의 잔여경기는 6경기밖에 남지 않아 오클랜드를 넘어서는 것은 불가능해졌다. 

오클랜드는 지난 19일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한데 이어서 이날 아메리칸리그에서 가장 먼저 지구우승을 확정지었다. 다만 리그 승률에서는 탬파베이 레이스(36승 19패)와 시카고 화이트삭스(34승 20패)에 밀려 3위에 머무르고 있다.

휴스턴은 딱 승률 5할을 기록해 클리블랜드 인디언스(30승 24패)와 토론토 블루제이스(28승 26패)보다 승률이 낮지만 와일드카드인 두 팀과 달리 지구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대로 순위 경쟁이 끝나고 포스트시즌이 시작한다면 클리블랜드와 토론토보다 높은 시드를 확보할 전망이다. /fpdlsl72556@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