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야구종합

[공식발표] 롯데 이병규 은퇴, 코치로 새 출발

기사입력 : 2021.07.2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심혜진 기자]
이병규.  /사진=롯데 자이언츠
이병규.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이병규(38)가 현역 생활을 마무리하고 코치로 새로운 야구 인생을 시작한다.

롯데 구단은 22일 "최근 2주간 현역 생활 지속 및 은퇴 여부를 두고 숙고했던 이병규가 구단과 상의 끝에 현역 은퇴를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2006년 LG 트윈스 육성선수로 입단해 2018시즌부터 롯데 유니폼을 입은 이병규는 올해까지 프로 통산 835경기, 타율 0.278, 75홈런, 366타점을 기록했다. 롯데에서는 4시즌 동안 193경기, 타율 0.265, 19홈런, 75타점을 올렸다.

롯데는 "이병규가 1군·퓨처스팀 코치 연수를 통해 지도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병규는 구단을 통해 "선수 생활 종반을 롯데에서 후회 없이 보낼 수 있어 좋았다. 고민 끝에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는 것이 옳다고 결론 냈다"며 "코치로 선수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새로운 자리에서 팀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혜진 기자 cherub0327@mtstarnews.com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