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야구종합

‘충격’ 김광현은 없다, FA 1~5티어 76명 ‘탈락’…기쿠치는 4티어

기사입력 : 2021.11.28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한용섭 기자] FA가 된 김광현은 내년에도 메이저리그에서 뛸 수 있을까. FA 시장에서 가치 평가가 인색하다.

MLB.com은 28일(이하 한국시간) FA 선수들을 평가해 1티어에서 5티어까지 포지션 구분없이 분류했다. 현재 미계약 상태인 FA 선수들을 실력에 따라 나눈 것. 1티어는 10명, 2티어는 5명, 3티어는 13명, 4티어는 22명, 5티어는 26명을 꼽았다. 총 76명의 선수가 1~5티어에 포함됐는데, 아쉽게도 김광현의 이름은 없었다.

1티어에는 유격수 톱3로 꼽히는 카를로스 코레아, 코리 시거, 마커스 세미엔과 투수 최대어인 로비 레이, 맥스 슈어저 등이 꼽혔다. 내야수인 크리스 브라이언트, 프레디 프리먼도 1티어.

2티어에  클레이튼 커쇼, 넬슨 크루즈 그리고 포스팅 시스템을 신청한 일본인 타자 스즈키 세이야도 포함됐다. 3티어는 잭 그레인키, 알렉스 콥,  카를로스 로돈, 알렉스 우드 등 투수들이 언급됐다.

4티어에 일본인 투수 기쿠치 유세이를 비롯해 브렛 앤더슨, 타일러 앤더슨, 앤드류 샤핀, 대니 더피, 드류 스마일리 등 좌완 선발들이 포함됐다. 존 그레이, 이안 케네디, 콜린 맥휴, 라이언 테페라 등 우완 투수들도 있다.

5티어에는 올 시즌 세인트루이스에서 김광현과 함께 뛴 베테랑 J.A. 햅(39)과 존 레스터(38)가 포함됐다. 팀 동료였던 카를로스 마르티네스(30), 좌완 투수들인 마틴 페레즈(31), 제임스 팩스턴(33) 등도 뽑혔다.

MLB.com이 꼽은 FA 1~5티어에는 총 76명, 투수는 모두 47명이었다. 왼손 투수는 17명. 여기에 선발과 불펜이 모두 가능한 김광현의 이름은 없었다. 

앞서 메이저리그팀의 팬 사이트에서 김광현의 이름이 한 두 번 언급됐다. 몸값으로 연간 500만~1000만 달러를 투자할만하다는 평가도 있었다. 그러나 MLB.com의 평가는 냉정했다.

/orange@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