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김건모, 방송 퇴출 수순

기사입력 : 2019.12.1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성폭행과 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 OSEN DB.

[OSEN=선미경 기자] 국민 가수의 몰락이다.

가수 김건모가 예능 활약과 결혼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던 중 최악의 스캔들로 추락하고 있다. 성폭행에 이어 폭행 의혹이 폭로되면서 방송계에서는 사실상 퇴출되고 있으며, 경찰은 내용 검토에 착수했다. 김건모 측이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힌 이후, 추가 폭로에 대해서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만큼 이번 논란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

김건모 스캔들이 방송가를 강타했다. 김건모와 함께 전성기를 누리고 있던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가 이번 논란으로 직격탄을 맞게된 것. ‘미운 우리 새끼’ 측은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이 불거진 후, 지난 8일에는 분량 삭제 없이 그대로 방송을 내보냈지만, 추후 김건모의 추가 촬영을 진행하지 않을 방침을 밝혔다. 

특히 지난 ‘미운 우리 새끼’ 방송에서는 김건모가 신부 장지연 씨에게 프러포즈를 하는 내용이 방송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던 바. 하지만 김건모가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해당 방송이 그대로 전파를 타면서 많은 비난이 쏟아졌고, 결국 ‘미운 우리 새끼’ 측은 첫 방송부터 함께 해왔던 김건모를 더 이상 출연시키지 않을 전망이다. 

SBS 관계자는 OSEN에 “김건모의 이번 주 방송 분은 없다”라면서, “추가 촬영 계획도 없다”라고 밝혔다. 사실상 김건모의 하차를 의미했다.

SBS 방송화면 캡처

케이블채널 MBC 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 역시 김건모 스캔들로 타격을 받았다. 김건모의 처남인 장희웅이 출연 김건모를 언급한 분량이 방송에서는 통편집됐지만, 제작진 실수로 일부 클립 영상이 노출된 것. 김건모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노출된 영상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제작진은 클립 영상을 모두 삭제하고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김건모 스캔들과 관련해 장지연 씨의 가족까지 언급되면서 파장이 이어졌다.

김건모는 그동안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50살 ‘철없는 노총각’, 악동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아왔다.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김건모의 삶이 시청자들과 공유되고 있던 상황이라서 이번 스캔들이 더 큰 충격을 줬던 상황. 최근 장지연 씨와 결혼 발표까지 했기 때문에 쏟아지는 폭로와 의혹들은 그의 ‘국민 가수’ 이미지에도 큰 타격을 줬다. 

그동안 김건모가 해왔던 음악은 물론, 사랑받던 예능 이미지까지 무너트린 최악의 스캔들인 만큼 사실상 김건모의 방송 출연은 당분간 힘들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김건모의 스캔들에 대해서 아직 사실 여부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시청자들이 불편을 느끼고 있는 만큼 하차는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성폭행과 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 OSEN DB.

김건모 스캔들이 성폭행 의혹에서 시작해 폭행 의혹까지 번지고 있는 만큼 경찰도 본격적인 수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11일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이 담긴 고소장을 검찰에서 넘겨받아 내용 검토에 착수했다. 내용 검토가 끝나는 대로 고소인을 불러 피해 사실을 조사할 예정으로, 김건모 측이 어떤 입장을 밝힐지 관심이 모아진다. 

앞서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에서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을 제기했다. ‘가세연’ 측은 김건모가 지난 2016년 8월 서울 강남구의 한 유흥주점에서 접대부로 일하던 여성 A씨를 성폭행했다고 주장, 강용석 변호사는 A씨의 법률대리인 자격으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 관련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어 10일에는 김건모의 폭행 의혹을 추가로 주장했다. ‘가세연’ 측은 “2007년 1월 10일 강남 테헤란로의 한 유흥주점에서 매니저 역할로 일했던 B씨가 김건모에게 폭행을 당했다”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B씨는 ‘가세연’을 통해서 “빈 룸에서 김건모 파트너 여자랑 언쟁을 벌이고 있는데 김건모가 들어와서 시끄럽다며 욕을 하면서 머리채를 잡고 눕혀 주먹으로 때렸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아이스타미디어 제공

김건모 측은 앞서 성폭행 의혹에 대해서 “사실이 아니며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법적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반박한 가운데, 이후 폭행 의혹과 강용석 변호사의 고소장 접수 등에 대해서는 묵묵부답인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지난 7일에는 인천에서 데뷔 25주년 단독콘서트를 강행했다. 성폭행 의혹이 불거진 다음 날 진행한 공연에서 김건모는 "슬기롭게 해결하겠다"라고 짧게 입장을 밝혔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예매사이트에는 "공연이 아쉬웠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 논란 때문인지 공연의 분위기가 우울했고, "이럴 거면 취소하라"는 후기도 등장했다. 

이어 김건모는 또 오는 24일에는 부산에서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공연기획사 측은 현재 추후 공연에 대해서 취소나 연기 공지는 하지 않은 상황으로, 공연 진행 여부에 대해서도 묵묵부답이다. 내년 2월까지 단독콘서트가 예정돼 있는 만큼 이후의 의혹들 속에서 이후의 공연들도 강행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논란과 파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건모 측이 이번 스캔들에 어떻게 대응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seon@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최신뉴스
today's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