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방송

손미나 ''스페인 기자들, 韓 코로나19 방역에 감탄…자랑스러워'' [전문]

기사입력 : 2020.03.30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손미나 인스타그램

[OSEN=장우영 기자] KBS 아나운서 출신 작가 손미나가 스페인 시사토크쇼에 출연해 한국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대해 이야기한 소감을 밝혔다.

손미나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한민국이 시민 정신과 방역에 있어 전세계의 최고 모범케이스라고 감탄하며 부럽다고 입을 모으는 스페인 기자들 덕에 보람있었다. 한국인인 게 새삼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앞서 손미나는 ‘스페인 국민 아나운서’ 수사나 그리소가 진행하는 50년 전통의 시사토크쇼 ‘국민의 거울’에 출연해 한국의 코로나19 방역에 대해 이야기했다.

손미나는 한국의 방역 내용을 세 가지로 정리했고, 유려한 스페인어로 정확하게 전달했다. 특히 유럽 등 해외에 잘못 알려진 부분인 ‘개인정보유출’을 정확히 짚어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도 뜨겁게 반응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미나는 “우리나라의 상황을 최대한 잘 전달하고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우리나라 정말 자랑스럽고, 지금 이대로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우리 끝까지 성숙한 시민의식 지켜나가자!”고 소감을 덧붙였다.

이하 손미나 소감 전문

스페인 방송 출연 영상이 도착했어요. 유튜브 채널 ‘손미나’찾아오시면 한글 자막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과 중남미 시청율 1위, 50년 정통의 시사 정보 토크 프로그램인데요, 국민 아나운서인 수사나 그리소 씨와 생방송으로 연결해 인터뷰를 했어요

대한민국이 시민정신과 방역에 있어 전세계의 최고 모범케이스라고 감탄하며 부럽다고 입을 모으는 스페인 기자들 덕에 보람 뿜뿜!!! 한국인임이 새삼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많이 보셨으면 좋겠어요!

소리도 잘 안 들리고,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또 워낙 급박한 상황이라 사전 질문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나라의 상황을 최대한 잘 전달하고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많이 봐주시고 구독도 해주시고요! 우리 나라 정말 자랑스럽고, 지금 이대로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우리 끝까지 성숙한 시민의식 지켜나가요! /elnino8919@osen.co.kr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