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영화

봉준호X송강호, 유튜브 영화제 '위 아 원' 화상 대담 진행

기사입력 : 2020.05.27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
송강호, 봉준호 감독 / 사진=AFPBBNews뉴스1
송강호, 봉준호 감독 / 사진=AFPBBNews뉴스1


유튜브가 전세계 영화제들과 손을 잡고 진행하는 온라인 영화제 '위 아 원'(We Are One: A Global Film Festival)에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가 참여한다.

26일(현지시각 기준) 미국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트라이베카 영화제와 유튜브가 세계 20여개 영화제와 함께 하는 글로벌 영화제의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위 아 원'은 트라이베카 영화제의 주도로 총 20여 개의 국제 영화제들이 함께 한다. 100여 편 정도의 영화가 무료로 공개 \되며, 이 중에는 13편의 월드 프리미어와 31편의 온라인 프리미어가 포함 돼 있다.

또 이번 영화제에서는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스티븐 소더버그, 봉준호, 송강호, 기예르모 델 토르, 제인 캠피온, 클레어 드니 등 세계 유력 영화인들과 화상 대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트라이베카 영화제 공동창립자 겸 CEO인 제인 로젠탈은 "전세계의 축제 파트너와 유튜브의 노력으로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우리는 각 축제의 특별한 스타일을 반영하는 매력적인 프로그래밍을 만들었다. '위 아 원 페스티벌'은 관객들에게 영화의 예술뿐만 아니라 우리가 보는 각각의 이야기를 기억에 남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영화제
/사진=유튜브 영화제


'위 아 원'(We are One)이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뉴욕 트라이베카 영화제 주도로 진행된다.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를 비롯해 토론토 국제영화제, 선댄스 영화제, 베를린 국제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 BFI 런던 영화제, 예루살렘 영화제, 뭄바이 영화제, 카를로 비바리 국제 영화제, 로카르노 영화제, 산 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 사라예보 영화제, 도쿄 국제 영화제 등 총 20여개의 영화제가 함께 한다.

영화제는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개최되며 광고 없이 무료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유튜브는 온라인 영화제 시청자들에게 코로나19 방지를 위한 기부금을 요청, 이 기부금을 WHO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