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비 피처링→장성규 집 챌린지..지코, 여름저격 '랜덤박스' 신드롬 예약(종합)[Oh!쎈 레터]

기사입력 : 2020.07.01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심언경 기자] 래퍼 지코가 '랜덤박스' 신드롬을 예고했다.

지코는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름 앨범 'RANDOM BOX(랜덤박스)'를 발매한다. 

'랜덤박스'는 지코가 '여름'을 염두에 두고 기획한 앨범으로, 리스너들이 무더위 속 시원하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로 구성됐다. 매번 여름철 믿고 듣는 곡들을 발표했던 지코인 만큼, 그의 '여름 앨범'은 어떨지 많은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Summer Hate'는 재치 있는 라임과 메타포가 녹아난 가사로 폭염에 찌든 한 사람의 불쾌한 하루를 그린 노래. 곡의 흐름에 따라 바뀌는 리듬 패턴과 유니크한 사운드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Summer Hate'에는 밈(MEME)의 대명사인 가수 비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관심이 쏠린다. 특히 비는 피처링 뿐만 아니라 'Summer Hate' 챌린지의 시작을 알리는 영상으로 지코와 특급 시너지를 발산했다.

앞서 지코는 지난 1월 발표한 '아무노래'를 통해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구가했다. 특히 '아무노래' 챌린지는 전 국민이 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공전의 히트를 쳤다. 대중의 취향을 저격한 노래와 영리한 챌린지 활용이 제대로 통한 셈이다. 

지코는 이번 신보에서 더욱이 업그레이드된 프로모션으로 홍보 '열일'을 이어간다. 먼저 지코는 이날 오전 생방송된 MBC '뉴스투데이' 2부에 출연해 오늘의 날씨를 전하는 기상캐스터로 깜짝 변신했다. 김가영 기상캐스터와 'Summer Hate' 챌린지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코는 같은 날 MBC FM4U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지코는 신곡 1위 공약으로 장성규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Summer Hate' 챌린지를 하기로 해 엄청난 화제를 불러모았다. 

이처럼 지코는 비와의 특급 호흡부터 다채로운 신곡 프로모션까지, 음악 안팎으로 흥미로운 요소를 배치해 대중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그가 작정하고 만든 서머송이 답답한 일상 속 반가운 선물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KOZ엔터테인먼트, MBC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