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에버글로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해외서 압도적 인기

기사입력 : 2020.09.2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사진제공=스페이스 오디티
/사진제공=스페이스 오디티

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가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에버글로우의 신곡 '라 디 다(LA DI DA)'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39주 차(9월 20일~9월 26일) 차트에서 4102만4475뷰를 기록하며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라 디 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21일 공개된 후 단 16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컴백과 동시에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를 예고한 바 있다.

특히 에버글로우가 데뷔곡 '봉봉쇼콜라(Bon Bon Chocolat)'로 해외 팬들에게 주목받은 후 발매하는 모든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내로 1천만 뷰를 돌파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처럼 에버글로우의 해외 인기는 조회수 국가 비중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간 집계된 에버글로우 유튜브의 5500만 건의 조회수 중 한국의 비중은 100만 뷰가 채 되지 않는 1.7%에 해당하고, 이를 제외한 98.3%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이 가운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가 각각 24.3%와 22.6%로 압도적인 1, 2위를 기록했고 그 뒤를 브라질, 필리핀, 태국, 멕시코, 미국, 러시아 등 글로벌 전반에 걸쳐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외국 멤버들이 주축이 되는 글로벌 인기 그룹과 달리, 에버글로우는 외국인 멤버가 단 한 명임에도 큰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데뷔곡 '봉봉쇼콜라'부터 이어 온 강렬한 칼군무가 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커버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39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는 더보이즈의 '더 스틸러(The Stealer)'가 1만195만 뷰를 기록하며 7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3004만 뷰)를 비롯해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with Selena Gomez))'(2470만 뷰),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1678만 뷰), 있지(ITZY)의 '낫 샤이(NOT SHY)'(1294만 뷰), 스트레이 키즈 '백 도어(Back Door)'(1261만 뷰), 트레저 '사랑해(I LOVE YOU)'(1106만 뷰),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008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944만 뷰) 등이 주간 케이팝 레이더 톱10을 차지했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