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블랙핑크, 첫 정규 트랙리스트 공개..카디 비 피처링 '월클' 컬래버

기사입력 : 2020.09.2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이정호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첫 정규앨범 발표를 3일 앞두고 글로벌 음악팬들이 깜짝 놀랄만한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9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정규 1집 'THE ALBUM'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게재했다. 여기에는 타이틀곡 'Lovesick Girls'를 포함해 총 8곡에 대한 기본 정보가 담겼다.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와 다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지수와 제니가 공동 작사, 제니가 공동 작곡가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모든 곡을 함께한 YG 최강 프로듀서 테디를 필두로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만든 24, R.Tee 등이 이들과 어떠한 조화를 이뤄 얼마 만큼의 특별한 시너지를 발휘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4번 트랙 'Bet You Wanna'에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인정받은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 비와 블랙핑크의 컬래버레이션이 예고됐다.

카디 비는 2018년 정규 1집 ‘Invasion of Privacy’로 제 61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우수 랩 앨범' 부문 사상 최초의 여성 수상자가 된 아티스트다. 아울러 그는 올해 매건 더 스탤리언과의 협업곡 'WAP'으로 빌보드 핫100 등 글로벌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는 '대세' 래퍼다. 최정상급 아티스트 카디 비와 주류 팝 시장에서 K팝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블랙핑크의 만남은 그 자체로 파급력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핑크 데뷔 4년 만이자 YG와 세계 최대 음악 레이블 유니버셜뮤직그룹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정규앨범이기에 완성도 높은 힙합, 팝, 댄스, 알앤비 등 다채로운 장르의 결정체만을 고르고 골라 집대성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블랙핑크의 'THE ALBUM'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는 오는 10월 2일 공개된다. 공개 시간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한국 시간으로는 같은 날 오후 1시다.

이정호 기자 direct119@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