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추석 열일' 블랙핑크 'THE ALBUM'을 향한 기대[★FOCUS]

기사입력 : 2020.10.0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제니 지수 로제 리사)의 2020년은 그 어느 때보다 팬들을 설레게 한 해였다.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등을 바탕으로 한 전방위적 맹활약 속에 한층 더 두터워진 슈퍼스타로서 존재감이 돋보였다고 볼 수 있다.

블랙핑크는 5월 레이디 가가와의 컬래버레이션 넘버 'Sour Candy'에 이어 6월 싱글 'How You Like That'과 8월 셀레나 고메즈, 아리아나 그란데의 지원사격을 등에 업은 'Ice Cream'까지 신곡 발표를 쉬지 않으며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이에 더해 추석 연휴 3번째 날인 10월 2일 첫 정규앨범 'THE ALBUM'이 드디어 전 세계 공개를 앞두고 있다.

'THE ALBUM'에 담긴 리스트를 보면 그야말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타이틀 곡 'Lovesick Girls'를 필두로 현재 방탄소년단과 빌보드 핫100 차트 정상을 다투고 있는 아티스트 카디 비가 4번 트랙 'Bet You Wanna'의 피쳐링진으로 합류하며 무게감을 더했다.

카디 비의 이번 앨범 합류는 셀레나 고메즈,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은 역대급 지원사격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 앨범에 대해 "유니버설 뮤직그룹과 함께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정규앨범이며 완성도 높은 힙합, 팝, 댄스, R&B 등 다양한 장르의 결정체만을 골라 집대성했다"라고 자평했다.

블랙핑크가 2020년 이룩한 성과는 엄청나다. 특히 뮤직비디오 조회 수에서 블랙핑크의 존재감은 가히 압도적이다.

'뚜두뚜두'의 13억 뷰를 비롯해 'Kill This Love' 10억 뷰, '붐바야' 9억뷰, '마지막처럼' 8억뷰, '불장난' '휘파람' 'How You Like That' 5억뷰의 기록과 함께 'Ice Cream'은 벌써 3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고 'STAY'도 2억뷰를 돌파했다. 여기에 제니 솔로곡 'SOLO'가 5억뷰를 넘어선 상태다.(2020년 9월 22일 기준)

여기에 안무 영상은 모두 1억 뷰를 넘어섰다. '뚜두뚜두' 안무 영상이 3억뷰를 넘은 것을 비롯해서 'How You Like That' 'Kill This Love' 안무 영상이 곧 3억뷰에 도달한다. 나머지 곡들 역시 2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빌보드 관련 기록에서도 역대 K팝 걸그룹 기준으로 최고 기록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대체적으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의 성적이 두드러진 가운데 '뚜두뚜두'가 55위, 두아 리파와 함께 한 'Kiss and Make Up'이 93위, 'Kill This Love' 41위, 'Sour Candy' 33위에 이어 'How You Like That' 33위, 'Ice Cream' 13위까지 점차 순위를 높여갔다. 이 중 'Ice Cream' 13위가 역대 K팝 걸그룹 빌보드 핫100 차트 최고 순위에 해당한다.

빌보드 200 차트에서도 블랙핑크는 'SQUARE UP' 40위에 이어 'Kill This Love'로 24위를 기록, 역시 역대 K팝 걸그룹 빌보드 200 차트 최고 순위를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이제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으로 보여준 글로벌한 영향력의 방점을 'THE ALBUM'으로 찍을 계획인 듯 하다. 추석 연휴 기간에도 쉬지 않을 블랙핑크와 'THE ALBUM'의 맹활약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윤상근 기자 sgyoon@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