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강창훈, 1집 'Sundown' 발매..타이틀곡 '하얀 나비'

기사입력 : 2020.10.2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사진제공=C2K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C2K엔터테인먼트

신인 가수 강창훈이 1집 정규앨범 'Sundown'으로 우아하고 섬세한 감정을 선보인다.

강창훈은 26일 정규 1집 'Sundown'을 발표한다. 앨범에는 가수 김정호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타이틀곡 '하얀 나비'와 혜은이 '당신은 모르실거야'를 포함한 9곡의 노래가 실려 있으며 대부분의 곡들을 강창훈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타이틀곡 '하얀 나비'는 강창훈이 가장 존경하는 아티스트인 김정호의 작품으로 어쿠스틱 기타, 일렉 기타와 현 세션이 어우러진 발라드로 편곡했다. 김정호에게 헌정하는 이 곡은 강창훈의 탁월한 감정표현으로 슬픔과 그리움을 극대화한 아름다운 노래다.

서브 타이틀곡인 '붉은 장미는 슬퍼요'는 강창훈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장미 꽃잎이 떨어지는 모습을 통해 아름다움, 이별, 허무 등을 섬세하게 은유하며 한 편의 시 또는 영화 같은음악을 만들어냈다.

앨범 대부분의 곡을 만든 강창훈은 작사·작곡을 정식으로 교육받아 본 적이 없다. 그는 일상에서 느끼는 좌절, 슬픔, 아쉬움, 애절함 같은 '반갑지 않은 감정' 속에서 음악들이 태어나는 경우가 많고 자연스럽게 이것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강창훈은 성리, 이민규(미스터투), 최항석과 부기몬스터, 빈시트가 속한 C2K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로 계약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