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선주문 141만장'' '믿고 듣는' 세븐틴, 7년차에도 커리어 하이 예약 [세븐틴 컴백①]

기사입력 : 2021.10.2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지민경 기자] '원조 자체제작돌' 세븐틴이 컴백과 동시에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를 예고했다. 

세븐틴은 오늘(22일) 오후 1시 미니 9집 ‘Attacca’를 공개하고 약 4개월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다. 세븐틴의 이번 앨범은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세븐틴의 2021년 “Power of ‘Love’” 프로젝트의 세 번째 앨범. 앞서 발매한 미니 8집 'Your Choice'로 성숙한 사랑을 그려낸 세븐틴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더욱 대담하고 뜨겁게 확장된 사랑의 방식을 표현한다.

세븐틴의 이번 신보 ‘Attacca’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세븐틴의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과 더 깊어진 사랑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한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를 비롯해 ‘소용돌이’, ‘Crush’(크러쉬), 퍼포먼스팀의 ‘PANG!’(팡!), 보컬팀의 ‘매일 그대라서 행복하다’, 힙합팀의 ‘그리워하는 것까지’ 등 진취적인 사랑법을 담은 7곡이 수록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조 자체제작돌, 믿고 듣는 세븐틴이라는 수식어처럼 매 앨범마다 수준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호평받았던 세븐틴은 이번에도 특별한 컴백 프로모션을 마련해 신곡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세븐틴은 최근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의 베이스, 드럼, 키보드 등 총 26개의 트랙 소스를 공개해 팬들이 직접 음악 창작을 경험하고 결과물을 함께 공유할 수 있게 했다.

음원 정식 발매 전 신곡 트랙 소스를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음악에 대한 자신감과 그룹의 확고한 음악 정체성이 없다면 시도하기 어려운 것. 국내외 팬들은 트랙 소스를 활용하여 색다른 조합을 완성하며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이 같은 팬들의 기대감은 앨범 판매량으로 입증되고 있다. 세븐틴의 미니 9집 ‘Attacca’(아타카)는 예약 판매 단 하루 만에 국내외 선주문량 141만 장을 돌파해 또 한번의 밀리언셀러 등극과 커리어 하이를 예고하고 있다. 이는 전작 초동 판매량 136만 4,127장을 넘어서는 수치로, 세븐틴이 어떤 역대급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처럼 데뷔 때부터 곡을 직접 만들며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세븐틴만의 장르를 개척해 나간 세븐틴은 이번에도 멤버 우지를 필두로 멤버들이 앨범 작업 전반에 참여해 원조 자체제작돌의 위엄을 자랑했다. 매 앨범마다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한계 없는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세븐틴. 이는 꾸준히 좋은 음악을 발표하는 세븐틴의 저력과 실력에서 비롯한 것. 이들이 앞으로 들려줄 새로운 음악들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이유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