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독보적 소울 감성의 R&B 아티스트 '범키', 日 데뷔 싱글 발매

기사입력 : 2021.11.30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이덕행 기자]
/사진=브랜뉴뮤직
/사진=브랜뉴뮤직
브랜뉴뮤직의 대표 R&B 아티스트 '범키'가 오는 12월 1일 자신의 히트곡 '갖고놀래'의 일본어 버전 싱글 [ATTRACTION (Japanese Remix)]로 일본 음악 시장에 정식 데뷔한다.

'범키'는 독보적인 음색과 소울 감성으로 수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R&B 뮤지션이다. 올해 초 싱글 [LOST]를 시작으로, 브랜뉴뮤직의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인 'TEN PROJECT (텐 프로젝트)'에 참여해 '양다일'과 함께 리메이크 싱글 [집이 돼줄게 (TEN PROJECT Part.5)]를 발표했다. 또한 뉴욕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EDM DJ 겸 프로듀서 '아레스 카터 (Ares Carter)'와 컬래버레이션 싱글 [Alright]를 발매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갖고놀래'는 지난 2013년 싱글 [미친연애]를 발표하며 소울 대세로 등극한 '범키'가 그 여세를 몰아 발표했던 메가 히트송으로, 발표 당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범키'를 음원 강자로 만들어 준 곡이기도 하다. '갖고놀래'의 일본어 버전인 타이틀곡 'ATTRACTION (Feat. MIYACHI)[Japanese Remix]'에 일본의 유명 래퍼 '미야치 (MIYACHI)'가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범키의 새로운 도전에 큰 힘을 실어주었다.

'미야치'는 2018년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 일본' 차트 1위에 오르며 주목받은 래퍼로 일본 록 밴드 '래드윔프스 (RADWIMPS)', 힙합 그룹 '엠플로 (m-flo)'와 협연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범키'는 "제 대표곡 중 하나인 '갖고놀래'를 리메이크하게 되어 의미 있는 작업이었고, 일본에서 일본어로 발매하는 첫 작품에 래퍼 '미야치'님이 함께 참여해주셔서 곡의 완성도가 훨씬 좋아진 것 같습니다."라고 싱글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에 국내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 측은 "그루브한 어반 소울 스타일이었던 원곡과는 달리 유니크하고 심플한 R&B 비트로 리믹스 되어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한편, '범키'의 일본 데뷔 싱글 [ATTRACTION (Japanese Remix)]은 오는 12월 1일 자정에 전 세계 발매되며, 국내 음원 사이트에는 같은 날 정오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