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방송

''IQ137'' 강동원, 공대오빠 시절에도 오차없는 잘생김..'갓벽' ('연중')

기사입력 : 2022.07.01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김수형 기자] ‘연중라이브’에서 강동원의 학창시절 모습이 또 한 번 소녀팬들을 심쿵하게 했다. 

30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연중라이브'-차트를 달리는 여자에서는 다른 직업에 종사했을 뻔한 스타들에 대해 알아봤다.

이날 스타들의 의외의 학력을 공개, 먼저 8위를 공개, 바로 배우 강동원이었다. 실제 학창시절 아이큐가 무려 IQ137로 연합고사 200점만점에 192점에 사립고를 입학했다고. 고등학교 시절 독하게 공부한 결과 한양대 기계 공학과 특차 입학했다고 했다. 데뷔 전 공대오빠로 재학시절 모습이 공개됐는데 꾸준히 완벽한 외모가 눈길을 사로 잡았다.

7위는 개그우먼 장도연이었다. 경희대 시각디자인과 입학 당시 토익이 900점이 넘는다는 장도연. 독학으로 5개월만에 높은 점수를 얻었다는 것. 데뷔 전 신동엽이 장도연의 재능을 알아봤고, 그렇게 데뷔하게 됐다고 알려졌다.

6위는 국민 배우 안성기였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에 들어간 그는 영화 ‘하얀전쟁’에서는 실제 베트남에서 영화를 촬영했다고 알려졌다. 5위는 황석정이었다. 서울대 국악과 출신으로 알려진 그는 국립 국악원 무대에서 전공자다운 실력을 보이기도 했다.

4위는 트로트 여왕 주현미였다. 중앙대 약사출신으로 알려진 주현미, 가수가 되기 전 실제 약국을 운영하며 약사로 살던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신약 개발에 대한 꿈도 꿨다는 주현미는 “약사에서 망한 사람은 나 뿐, 망했다”고 웃으며 인터뷰한 모습이 그려졌다.

3위는 미국 의대 출신 가수 이무송, 2위는  고려대 법학과 출신인 배우  이수나. 대망의 1위는 외대 법대 출신 배우 박성웅으로 알려졌다. 

한편, KBS 2TV 예능 ‘연중라이브’는 대한민국의 대중문화를 이끌어가는 수많은 스타들과 문화 예술인들을 만나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올바른 정보 전달과 방향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연중라이브’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