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KPOP

크래비티, 첫 영어 싱글 발매 앞두고 '부기 우기' 음원 선공개..폭넓은 글로벌 활약 예고

기사입력 : 2022.08.11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이승훈 기자]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는 그룹 크래비티가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Boogie Woogie)’를 선공개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크래비티 공식 틱톡 채널을 통해 지난 10일 첫 번째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 음원을 선공개해 글로벌 팬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크래비티 첫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는 9월 베일을 벗을 네 번째 미니 앨범 ‘뉴웨이브(NEW WAVE)’ 발매 전 한발 앞서 선보이게 된 곡이다.

지난 3월에 발매한 정규 1집 PART 2 ‘리버티 : 인 아워 코스모스(LIBERTY : IN OUR COSMOS)’이후 6개월 만에 공개된 신곡이기도 하다.

선공개된 음원 속 '부기 우기'는 신나는 분위기와 펑키한 비트가 어우러져 30초가량의 짧은 분량임에도 강렬한 중독성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크래비티는 음원 선공개와 함께 공식 틱톡 채널을 통해 '부기 우기' 리액션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 속 크래비티 멤버들은 '부기 우기' 음원에 맞춰 가볍게 몸을 흔드는 모습 등을 선보여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크래비티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새롭게 공개된 이들의 첫 영어 싱글에 대한 귀추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크래비티는 미국 FOX5 채널의 유명 토크쇼 ‘굿 데이 뉴욕’에 3회 연속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것은 물론 공식 틱톡 채널은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하며, 틱톡 코리아가 수여한 틱톡 크리에이터어워즈(TikTok Creator Awards)에서 실버 어워드를 수상하며 전 세계를 무대로 팬들과 폭넓은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 크래비티 민희, 형준, 태영은 지난달 22일 '틱톡 스테이지 온에어'에 출연해 비투비 은광, 현식과 만나 라이브 토크쇼를 펼쳤다. 이날 멤버들은 틱톡 내 유행하는 챌린지 도전은 물론, 텐션 노래방 등의 코너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더불어 크래비티는 오는 19일부터 21일(이하 현지 시각)까지 개최되는 ‘케이콘 2022 LA(KCON 2022 LA)’와 ‘케이콘 루키즈(KCON ROOKIES)’ 무대에 오른다. 또한 이달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미니애폴리스, 휴스턴, 댈러스, 아틀랜타, 뉴욕 총 6개 도시에서 미주 투어를 이어가는 만큼 첫 영어 싱글 발매를 기점으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크래비티의 글로벌 활약상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편 틱톡을 통해 선공개된 첫 번째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는 오는 12일 발매 예정이며, 크래비티의 첫 번째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가 포함된 네 번째 미니 앨범 ‘뉴웨이브’는 오는 9월 발매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