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방송

''5년만 이혼+다툼 ing''..졸리⋅피트, 한때 세기의 커플의 민낯 [Oh!쎈 그알]

기사입력 : 2022.08.18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선미경 기자] 한때 세기의 커플은 이별도 치열했다.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가 이혼 후에도 시끌벅적하다. 2019년 4월 공식적으로 이혼했지만 여전히 양육권 다툼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여기에 안젤리나 졸리는 브래드 피트의 폭행 건을 기소하지 않았던 FBI(미국 연방수사국)를 고소하며 요란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6일(현지시각) 페이지식스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안젤리나 졸리는 익명으로 FBI와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전 남편인 브래드 피트가 아동학대 혐의를 벗은 것과 관련해 “정보를 공개하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 세기의 커플의 이별은 여전히 녹록치 않았다.

졸리는 최근 매거진 인터뷰를 통해 “지난 몇 년은 꽤 힘들었다. 우리 가족들을 치유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얼음이 녹고 피가 몸으로 돌아오는 것처럼 천천히 돌아오고 있다”라고 심경을 밝힌 바 있다.

영화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스틸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는 지난 2005년 영화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에서 호흡을 맞추며 사랑에 빠졌다. 공식적으로 연인이 되면서 두 사람은 할리우드 ‘세기의 커플’로 불렸고, 2014년 결혼식을 올리며 가정을 꾸렸다. 슬하에 여섯 아이를 둔 두 사람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졸리와 피트는 지난 2016년 9월 이혼을 발표해 전 세계 팬들에 충격을 줬다. 이후 두 사람은 법적 공방 끝에 2019년 4월 공식적으로 이혼했다. 그렇지만 공식적으로 이혼했어도 이들의 다툼은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아이들의 양육권 다툼이 계속되면서 여전히 시끌벅적한 두 사람이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육권 다툼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두 사람의 프랑스 와인 포도밭 지분을 둘러싼 싸움도 있었다. 졸리와 피트는 그들이 결혼 생활 중 보유한 샤토 미라발 와인 양조장을 놓고 복잡한 법정 다툼을 벌여왔고, 지난 달 졸리가 승소하게 됐다. 이 포도밭은 지난 2008년 두 사람이 공동 매입한 후, 2014년 비밀 결혼식을 올릴 정도로 애정을 쏟았던 장소다.

피트는 공격적으로 와인 사업을 키워왔지만, 졸리는 2019년 이혼하면서 포도밭 지분을 처분하겠다고 통보했다. 결국 피트는 와인 포도밭 보유 지분을 동의 없이 불법 매각한 혐의로 졸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지만, LA의 법정은 졸리의 손을 들어줬다.

피트 측은 “피트와 졸리가 아직 결혼하고 있는 동안 피트가 스톨리에게 지분을 팔겠다는 제안을 이미 거절했다. 졸리는 와인 사업에 하나도 기여하지 않고 피트 덕에 이익을 취했다”라고 주장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육권과 포도밭 다툼에 이어 이번에는 졸리가 피트의 폭행 건 수사에 불만을 품으로 또 다시 시끌벅적해졌다. 안젤리나 졸리는 2016년 브래드 피트, 6명의 아이들과 함께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가는 전용기를 탔다. 당시 피트가 자신과 아이들을 물리적, 언어적으로 폭행했다고 밝힌 졸리는 사건을 수사한 FBI 요원이 피트를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하지 않고 사건을 종결시킨 것에 의문을 품은 것. 결국 지난 4월 익명으로 FBI 상대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피트는 부부 싸움에 개입한 아들 매덕스와 신체 접촉이 있었기 때문에 FBI와 로스앤젤레스 아동가족서비스부의 아동학대 조사까지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졸리는 보고서를 위해 FBI에 자신의 부상 혐의를 받고 있는 사진과 아이들이 쓴 일기도 제출했던 상황. 이 사건 이후 졸리는 이혼 소송을 제기했던 상황이다.

할리우드는 물론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세기의 커플’에서 결혼 5년 만에 이혼하게 된 졸리와 피트. 이혼 후에도 이어지는 다툼은 이들이 한때 ‘세기의 커플’이라 불렸던 것을 무색하게 만들고 있다. /seon@osen.co.kr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