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연예>방송

'약한영웅' 박지훈→홍경 사고쳤네..OTT 화제성 3주 연속 1위

기사입력 : 2022.12.07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하수정 기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OTT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의 화제성을 조사 발표한 'OTT 화제성' 드라마 및 시리즈 부문에서 웨이브 ‘약한 영웅 Class 1’이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약한 영웅'은 총 14편의 조사대상 작품 총 화제성 가운데 점유율 45.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네티즌의 게시글과 댓글 조사 부문인 VON(Voice of Net)에서 57.2%, SNS 부문에서 66.3%의 화제성 점유율을 기록했다.

2위는 티빙의 ‘술꾼도시여자들2(공개 전)’가 차지했다. 아직 공개 전임에도 불구하고 화제성 점유율 14.0%를 기록했으며 VON, 동영상, SNS 부문에서는 모두 2위에 올랐다. 3위는 디즈니+ ‘커넥트(공개 전)’가 뉴스 부문 1위와 함께 점유율 9.2%를 기록했다. 4위는 동영상 부문 1위에 오른 디즈니+ ‘3인칭 복수’이며 화제성 점유율 7.1%이다.

이밖에 5위부터 10위까지는 넷플릭스 ‘썸바디’, 디즈니+ ‘카지노(공개 전)’, 왓챠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공개 전)’, 디즈니+ ‘형사록’, 왓챠 ‘신입사원’ 순이다.

한편 TV-OTT 통합 화제성 순위에서 ‘약한 영웅 Class 1’은 JTBC ‘재벌집 막내아들’과 tvN ‘슈룹’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2월 5일에 발표한 굿데이터 'OTT 화제성' 드라마 및 시리즈 부문 순위는 2022년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공개 중이거나 공개 예정인 드라마 시리즈 OTT 오리지널 총 1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 hsjssu@osen.co.kr

[사진] '약한영웅' 포스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