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신보 'REASON' 활동 성료..음방 1위→美 빌보드 호성적
입력 : 2023.01.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믿듣퍼' 몬스타엑스(MONSTA X)가 새해 첫 음악 활동을 성공리에 마쳤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의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Beautiful Liar' 활동을 통해 몬스타엑스는 국내 대표 '믿듣퍼' 그룹의 존재감과 데뷔 9년 차의 내공을 두루 선보였다. 한층 세련되고 농익은 무대 연출과 믿고 듣는 고퀄리티 라이브, 완벽한 완급 조절의 대체 불가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지난 20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에서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하며 건재함을 증명했다.

무대 안팎으로 몬스타엑스의 매력 발산은 끊임없이 발휘됐다. 유튜브 KBS Kpop 채널에 공개된 '돌박2일', '아이돌 인간극장' 등과 같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멤버들은 예능 감각을 가감 없이 뽐내며 역시 믿고 보는 예능돌임을 확인시켰다.

본업을 통해서도 또 한 번 영향력을 드러냈다. '자체제작돌'의 면모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에도 형원, 주헌, 아이엠이 각각 프로듀싱한 'LONE RANGER(론 레인저)', '춤사위 (Crescendo)', 괜찮아', 'Deny(디나이)'를 실어 전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아이엠의 자작곡 'Deny'는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발표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Billboard Hot Trending Songs / 1월 21일 자 차트)' 주간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밖에도 '춤사위 (Crescendo)'가 5위, 'LONE RANGER'가 6위, 'Daydream(데이드림)'이 7위, '괜찮아'가 9위에 오르며 차트 상위권 줄 세우기를 달성했다.

또 몬스타엑스는 'REASON'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에서 미국, 호주, 독일, 인도, 베트남,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국가/지역 1위,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총 18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REASON'으로 초동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한 몬스타엑스는 발매 직후 한터차트 월드차트, 음반차트에서 각각 1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1월 4주 차 주간 인증차트 1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여기에 써클차트 내 리테일 앨범 차트, 앨범 차트, 다운로드 차트(집계기간 1월 8일~14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기록을 썼다. 

이러한 인기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확인이 가능했다. 이번 신보 발매 기념으로 개최된 'MONSTA X EXHIBITION & POP-UP STORE REASON(몬스타엑스 엑시비션 & 팝업 스토어 리즌)'은 첫날부터 연일 ‘오픈런'이 이어지고 사전 입장 예약이 마감되는가 하면, 준비된 굿즈 상품이 빠르게 품절되는 등 문전성시를 이루는 모습으로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이번 활동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몬스타엑스는 그룹과 개인 활동을 오가며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몬스타엑스 공식 SNS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