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미끼' 전 주 대비 시청 수 70% 증가..쿠팡플레이 OTT 강자되나
입력 : 2023.02.0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2023년 쿠팡플레이의 첫 야심작인 범죄 스릴러 '미끼'가 지난 주말, 공개 첫 주 대비 시청수 70% 수직 상승을 기록했다.

'미끼'는 유사 이래 최대 사기 사건의 범인이 사망한 지 8년 후, 그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이를 둘러싼 비밀을 추적하는 범죄 스릴러. 

지난 금요일(3일) 공개된 '미끼' 3, 4화는 사기 피해자에서 가해자로 역변한 ‘노상천’(허성태)의 전사가 비중 있게 다뤄지는 한편, 연쇄 살인 사건 희생자 3인 간의 관계와 수사 개시 후 내내 의뭉스러웠던 ‘강종훈’(이성욱)의 숨겨진 과거 등 풍부한 서사가 흡인력 있게 그려졌다. 

또 ‘구도한(장근석)’은 수사를 이어 가던 중, 노상천 사기 사건의 피해자들이 그간의 살인 예고 문자를 받았으나 이를 방조하고 있었음을 깨닫고 큰 충격을 받는다. 또한 ‘노상천 무리들, 방관자들’이라는 리스트에 따라 자행되는 연쇄 살인 사건의 뒤에 노상천이 아닌, 또 다른 누군가가 있음을 직감하게 된다. 서서히 베일을 벗는 살인범의 정체, 살인 사건과 노상천 사건 사이의 비밀이 이번 주 금요일(10일) 쿠팡플레이 5, 6화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3, 4화가 공개된 후 쿠팡플레이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모든 면에서 아쉬움이 없는 작품", "최근 드라마 중에 가장 재밌음", "4화 보다가 숨넘어가는 줄", "전개가 너무 궁금해요. 범인은 누구일까?", "5, 6화 예고도 빨리 떴으면!! 그보다 벌써 파트 1 이번 주면 끝나는 거 실화??", "정말 오래간만에 보는 웰메이드 장르물", "마인드헌터 급 완성도", "화면 연출이랑 음악이 특히 좋네요", "장근석 정말 작품 잘 고른 것 같고, 허성태 연기 메소드", "허성태 다시 보게 된 배우네요" 등의 반응이 쏟아져 나왔다.

이번 주 금요일 오후 8시 5, 6화를 공개하며 파트1을 마무리한다. 파트 2는 2023년 상반기 중 공개될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쿠팡플레이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