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금쪽' 잇는 에듀 예능 론칭..''국내 최고 일타강사의 원포인트 레슨''('큰거ON다')
입력 : 2023.03.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김나연 기자] 채널A가 2023년 예능 라인업을 공개했다.

21일 오전 서울시 성동구의 한 카페에서는 채널A ‘2023 큰거 ON다’ 미디어 간담회가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채널A 이진민 제작본부장, 정회욱 드라마플러스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날 채널A 측은 '천하제일장사2'부터 '도시횟집', '하트시그널4', '도시어부5', '강철부대3' 등 2023년 공개를 앞두고 있는 예능 라인업을 공개해 기대를 모았다.

이진민 본부장은 "3월에 큰 분들이 많이 출연하신다. ‘천하제일장사’ 시즌2다. 지난 가을겨울 무렵 시즌1을 선보였는데 빠르게 시즌2 준비하게 됐다. 각 종목에서 탑을 찍은 선수들이 씨름으로 한판 대결 벌이며 힘의 최강자 뽑는 프로그램이다. 시즌2에서는 라인업 바꿔서 새롭게 팀 꾸렸다. 시즌1에서는 각축 벌였지만 3팀으로 좁혀졌다면 이번엔 더 강력한 라인업으로 예측할수 없는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3월 23일 론칭하는 '도시횟집'에 대해서는 "'도시어부' 스핀오프. 7년만에 어부들이 횟집 사장으로 전직. 특징은 다른 횟집과 달리 직접 잡은 활어만 취급한다. 최강자가 되기위해 다툼하던 도시어부들이 횟집 운영하며 협력, 협동하며 손님 잘 맞이할지가 관전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5월에는 '하트 시그널 시즌4'가 편성됐다. 이진민 본부장은 "코로나 전에 시즌3 촬영했다. 오랜만에 돌아오는 시즌이다. 시즌3와 어떻게 바뀌었을지, 2023년 서울 청춘남녀들은 그때 감성, 기억과 얼마나 바뀌었을지 보여드릴것. 매력적인 청춘남녀가 현재 촬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 9월 방송 예정인 '강철부대3'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시즌 1에서는 처음으로 부대의 명예를 걸고 최강자 가리는 애국심, 호승심을 담았고 시즌2에서는 스펙타클을 담았다. 시즌3에 어떻게 바뀔지 치열하게 고민중이다. 지금까지 본 부대 외에 스페셜한 부대가 더 참가 예정이다. 또 지금까지는 겨울 미션으로 참가. 사실 여름이 더 힘들다더라. 이번시즌은 여름 촬영 준비하고 있다. 지난 시즌과 전혀 다른 그림, 미션들 보여드릴것"이라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9월에는 '금쪽' 시리즈를 잇는 에듀 솔루션 예능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진민 본부장은 "제목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금쪽같은 내새끼’ 김승훈PD의 차기작이다. 육아솔루션 이어 공부다. 금쪽 3년 됐다. 금쪽이 졸업한 부모님이 볼수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고 일타강사가 공부의 어려움 겪는 친구들에게 한가지 원포인트 레슨으로 도움줄수있는 프로그램이 될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소개해 드린건 확정된 라인업이다. 이 외에도 동물 예능 등 여러가지 준비 중이다. 편성 확정되지 않거나 기획중인 프로그램들은 여러가지 준비중이다. 이것들도 준비되는대로 빨리 말씀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채널A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