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오피셜] ‘마타’ 조세형, 은퇴 발표 “행복한 순간이었다”

기사입력 : 2019.12.15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임재형 기자] ‘2014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우승,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4회 우승 등 LOL e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서포터 ‘마타’ 조세형이 은퇴를 선언했다.

15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조세형은 자신의 SNS에 은퇴 소식을 전했다. 조세형은 은퇴 소감에 대해 “MVP, 비시 게이밍, RNG, KT, T1 등 여러 팀을 거치며 많은 팀원들과 사무국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행복한 순간이었다”며 “7년을 함께한 팬들의 응원 항상 감사했다”고 말했다.

조세형은 탁월한 맵 리딩 능력을 발판삼아 강력한 오더로 협곡을 지배한 대표적인 지능형 서포터다. 지난 2013년 MVP 오존 소속으로 LCK 우승을 차지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조세형은 이후 2014 롤드컵 우승, ‘2016 LOL 프로 리그(이하 LPL)’ 우승을 기록하며 세계 무대에 이름을 알렸다.

지난 2017년 KT에 입단하며 LCK 복귀한 조세형은 베테랑의 관록에서 나오는 노련한 플레이로 리그를 평정했다. 2018 LCK 서머 시즌 KT에 4년 만의 우승을 선물한 조세형은 SK텔레콤(현 T1)으로 이적한 2019 시즌도 ‘우승 청부사’로 활약하며 T1의 역사적인 V8과 함께했다.

지난 11월 T1과 계약이 끝난 조세형은 은퇴 선언으로 7년 간의 프로게이머 생활을 마쳤다. 끝으로 조세형은 자라나는 프로게이머 새싹들에게 “항상 좋은 대우만 받았으면 한다”며 “비가 온 뒤 땅이 굳는 것처럼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하다보면 만족할 결과가 있을 것이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lisco@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